구성원 소개
최승환 변호사는 공인회계사 자격을 가진 검사 출신 변호사로 해당 경력을 바탕으로 고난이도의 전문 영역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주된 업무 분야는 △적대적 M&A의 공격·방어(경영권 분쟁) 자문 및 소송 △우호적 경영권 이전 거래 △ 회계감사 대응에 관한 자문 △ 상장 및 상장폐지 대응에 관한 자문 △상장회사·금융회사를 비롯한 각종 기업 경영자의 형사사건 변호입니다.
최 변호사는 공인회계사와 검사로 재직했던 경험을 토대로 △코스닥시장 상장회사 P社 사외이사(2024~현재, 재임 중 상장) △코스닥시장 상장회사 L社 감사(2024~현재, 재임 중 상장) 등 영리기업 등기임원으로 활동하여 기업 경영자가 직면하는 다양한 법적 문제와 고충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감사(2025~현재) △마포복지재단 감사(2023~현재) △ 강원특별자치도 소청심사위원(2022~현재) 등 공익법인 임원과 행정심사 위원 등 사회적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법적 문제가 지니는 다층적 의미를 깊이 인식하고 있습니다. 학술적으로는 △한국형사송법학회 기획이사 △4차산업융합법학회 입법평가이사 △한중법학회 이사를 맡고 있습니다.
특히, 최승환 변호사는 긴박하고 복잡하게 펼쳐지는 법적 문제의 해결에 강점이 있으며, 의뢰인의 심층적 요구에 부응한 새로운 해결책을 제안함으로써 최상의 만족감을 안겨드리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 및 활동
형사, 수사대응, 조세수사
저서 및 논문
- 사례중심 중국법, 감수위원, 주중 대한민국대사관, 2017
- 중국의 조세범죄 처벌체계, 국외훈련 검사 연구논문,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