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바른 사이트는 IE11이상 혹은 타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구동되도록 구현되었습니다.

익스플로러 10 이하버전에서는 브라우저 버전 업데이트 혹은
엣지, 크롬, 사파리등의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법무법인(유한) 바른의 오희정 외국변호사, 최재웅 파트너 변호사, 한태영 파트너 변호사, 최지훈 외국변호사, 장은진 변호사, 황유진 변호사는 ㈜티에스푸드앤시스템(이하 “티에스푸드”)이 운영하는 파파이스 가맹사업 종료와 관련한 일체의 법률자문을 제공하여 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티에스푸드는 싱가포르의 PLKAPACPte.Ltd.(이하 “파파이스 본사”)와 “파파이스루이지애나키친ž파파이스치킨앤비스킷” 가맹사업계약 및 관련 독점 라이선스 계약(이하 “가맹사업ž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였고, 이에 따라 한국에서 파파이스 가맹사업을 영위해 오고 있었습니다. 그 이후 티에스푸드는 한국에서 파파이스 가맹점을 늘려 왔으나 최근 매출 부진 등으로 가맹사업을 종료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법무법인(유한) 바른은 본건과 관련하여, 지난 2년 6개월간 (i) 파파이스 본사와의 체결한 가맹사업ž라이선스 계약의 불공정성 및 티에스푸드가 계약 해지시 리스크 판단, (ii) 한국 파파이스 가맹점사업자들과의 가맹계약 종료시 리스크 판단, (iii) 파파이스 본사와의 계약 종료 조건 협의 및 합의서 작성, (iv) 한국 가맹점사업자들과의 종료합의서 작성, (v) 파파이스 본사와의 협상지원 등, 파파이스 본사 및 한국 가맹점사업자들과의 가맹사업 종료 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법률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티에스푸드는 파파이스 본사와 가맹사업ž라이선스 계약을 종료함과 동시에 한국 가맹점사업자들과의 가맹계약 역시 원만한 합의하에 종료할 수 있었습니다.

법무법인(유한) 바른은 본건과 같은 국제적인 가맹계약 및 라이선스계약과 관련하여 거래구조에서부터 계약협상, 법률문서 작성 업무, 리스크 분석, 거래종료 등에 대한 효율적이고 전반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