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유한) 바른은 중국 6대 은행 중 하나인 초상은행(招商银行)을 대리하여 싱웨이코리아 주식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금호타이어 주식회사의 지분 전체(45%) 및 중국 청도싱웨이국제투자 유한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싱웨이코리아 주식회사 지분 전체(100%)에 대한 질권설정 관련 법률자문업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중국 청도싱웨이국제투자 유한회사는 한국에 싱웨이코리아 주식회사를 설립한 후 금호타이어 주식회사의 지분 45%를 인수하여 금호타이어 주식회사의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초상은행(招商银行)은 중국 청도싱웨이국제투자 유한회사에 자금을 대여하였고, 이를 담보하기 위해 금호타이어 주식회사의 주식 등에 질권을 설정하였습니다.
법무법인(유한) 바른의 정경호, 최재웅, 장은진 변호사는 대출계약 및 주식근질권 설정계약의 적법성에 대한 법률검토, 질권설정 절차에 대한 법률자문, 설정된 질권에 대한 적법성 검토, 외국환거래 관련 이슈 검토 등의 법률자문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법무법인(유한) 바른은 본 건과 같은 외국인국내투자 업무와 관련하여 계약협상에서부터 계약종결 후 자문까지 계약협상, 법률문서 작성, 신고 및 인허가 업무 등에 대한 효율적이고 전반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