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백광현 변호사(법무법인 바른)가 대한소비자협의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변호사 부문을 수상했다.

ㅇ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는 우수 전문인들의 지식과 전문성으로 혜택 받은 국민들에게 해당 전문인이 알려질 수 있도록 하며 동시에 전문인의 자긍심 고취와 업적을 치하하고 앞으로 더 유익한 지식과 전문성을 국민에게 제공해 소비자들의 8대 권리 중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의 권리’를 보장하는 효과를 목표로 실시되었다.

ㅇ 우수 전문인 어워즈 대상자는 ▲변호사 ▲변리사 ▲의사 ▲세무사 ▲노무사 ▲관세사 ▲교수 등 전문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우수전문인 어워즈는 각 전문인 업종마다 후보군 선정과 최종 선정 기준이 상이하게 진행된다. 변호사 부문은 지역별로 차수에 따라 진행되며 후보 등록 접수가 된 전문인에 대해서 최종 수상 선정 여부를 진행한다. 수상 선정 여부는 ▲경력사항 ▲저서 등의 참고자료 ▲분야별 세부 기준의 내용 등을 참고하여 지역 차수별 접수 일정에 따라 선정 발표되었다.

ㅇ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 진행된 우수 전문인 어워즈에서 자신의 분야에서 노력하는 전문인들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매년 개선된 기준과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전문인을 소개하는 우수 전문인 어워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ㅇ 백광현 변호사는 법무법인 바른 공정거래그룹 파트너변호사로, 우리 사회가 조금 더 공정하고 바른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적의 법률서비스 제공, 공정거래법 실무 교육 및 강의, 저서『영화관 팝콘 비싸도 되는 이유』,『같이 살자 가맹사업』집필, 유튜브 채널 『법테랑 백광현』 운영, 방송 출연 등 사회전반에서 다채롭게 활동하고 있다. 특히 2020년에는 (사)한국경제협업협회와 전문가소셜포럼인 신지식인소셜포럼이 주최·주관하는 ‘공정거래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ㅇ 한편, 백광현 변호사는 “현재 성장하고 있는 아이들이 살아갈 우리의 미래 사회가 지금보다 더 ‘공정한 사회, 바른 사회’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더 많은 사람들이 공정한 사회를 꿈꿀 수 있도록 공정거래분야를 알리는 것이 저의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법률적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최적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정거래 분야를 널리 전파하는 등 우리사회에서 꼭 필요한 변호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ㅇ KCA 어워즈는 이미 각 산업에서 정평이 나있다. 지난 1월에는 ‘2021 KCA 앱 어워즈’에서 ▲메리츠자산운용 펀드투자 ▲롯데홈쇼핑 ▲카카오헤어샵 for 디자이너 ▲무신사 ▲곰믹스 등이 수상했고 ‘2020 제 25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 ‘KCA문화연예시상식’에서 연예인은 ▲이병헌 ▲황정민 ▲이정재 ▲김희애 ▲임영웅 ▲영탁 ▲이찬원 ▲박수홍 ▲이상민 ▲김종국등이 수상했다.

ㅇ 관련기사 링크: http://www.newsrep.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6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