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인물지식가이드저널 위클리피플은 신지식인소셜포럼 위원회와 사단법인 한국경제협업협회(산업통상자원부 인가) 공동으로 ‘2020 탑 어워즈 한국인물대상’ 캠페인을 전개, 사회 주요 분야의 인물을 지난 19일 선정·발표했습니다.

ㅇ 2020 탑 어워즈 캠페인은 정부기관 및 주요인사의 격려 속에 2009년부터 전개해온 ‘지식인 발굴 인물캠페인’의 피날레로 올 연말을 맞아 인물캠페인 11돌을 장식하는 의미가 높은 캠페인입니다.

ㅇ 본 캠페인의 선정기준에 있어 각 분야의 ▲전문성 ▲사회공헌 ▲브랜드(네이밍) 파워 ▲공익기여도 ▲지식축적도 ▲개발응용도 ▲사회적 책임도 ▲사업확장성 ▲기업규모 ▲자산 가치 ▲업적성과 등 11개 분야에 거쳐 심사를 거쳤으며 평가위원회는 공동주관 기관의 관계자와 외부 학술전문가·일반시민 자문단이 함께 맡았습니다.

ㅇ ‘2020 탑 어워즈 한국인물대상’ 캠페인 주관사는 브리핑을 통해서 “올 한해는 COVID-19로 우리 모두에게 경험하지 못한 시련을 겪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일과 삶의 터전을 지켜온 오피니언 리더분들의 헌신적 노고가 있었기에 이 같은 뜻 깊은 캠페인을 갖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ㅇ 유정복 (재)국민건강진흥재단 이사장(안전행정부·농림부장관, 인천광역시장, 3선 국회의원 역임)은 격려사에서 “위클리피플을 통해서 소개되어 온 오피니언 여러분들의 일과 삶의 소중한 이야기는 소속된 단체 뿐 아니라 우리 사회를 지탱하는 동력이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의미가 되어왔다”며 “이러한 노고와 결실은 우리 모두에게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ㅇ 정세균 국무총리(前 국회의장, 6선 국회의원)은 “(과거 축사에서) 위클리피플이 시사언론으로서 사회적 병폐를 과감히 밝혀내며, 올바른 사회를 이룩하기 위해 필수적인 언론의 역할을 다해왔다”며 앞으로 위클리피플이 국민의 간절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국민대통합을 이루는데 언론으로서 소중한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습니다.

ㅇ "2020 탑 어워즈 캠페인"에 선정된 주요인사는 다음과 같다. 자세한 내용은 인물지식가이드저널 위클리피플 홈페이지(www.weeklypeople.net)를 참조하면 된다.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