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무법인바른 사이트는 IE11이상 혹은 타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구동되도록 구현되었습니다.
익스플로러 10 이하버전에서는 브라우저 버전 업데이트 혹은
엣지, 크롬, 사파리등의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익스플로러 10 이하버전에서는 브라우저 버전 업데이트 혹은
엣지, 크롬, 사파리등의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07-23
법무법인(유한) 바른(대표변호사 문성우, 김재호)은 지난 16일 서초구 서초동 드림플러스 강남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스타트업지원센터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특허, 세무, 경영권 등 사업 상 이슈를 겪고 있거나 사전에 문제를 예방하길 원하는 스타트업 종사자들에게 법률적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사업 영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세미나에서는 M&A, 지식재산권, 조세 등 각 분야의 전문 변호사들이 법률적 조언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M&A 분과장 안윤우 변호사(연 32기)는 ‘투자유치 시 스타트업 회사의 유의사항’에 대해 발표하면서 스타트업 투자자의 법적 고려사항과 투자계약의 유형·내용에서 주의할 점을 짚었습니다. 센터 간사이자 지식재산(IP) 분과장 오성환 변호사(변시 1회)는 ‘스타트업의 기술 보호 전략’을 강의했습니다. 오 변호사는 특허의 권리범위, 종류, 소송 사례 등을 설명하며 스타트업의 기술 보호를 역설했습니다. 조세 분과장 송동진 변호사(연 32기)는 ‘스타트업의 주식 관련 세법 유의사항’ 발표를 통해 출자, 주식의 명의신탁, 스톡옵션 등에서의 법적 쟁점을 진단하고, 조세 이슈 대처 방안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