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바른은 2019. 3. 29. 세계 3위 자동차부품회사인 마그나 인터내셔널 및 마그나 파워트레인을 대리하여 한온시스템 주식회사에게 마그나 인터내셔널의 유압제어(Fluid Pressure & Controls) 사업부문을 12억 3,000만달러(약 1조 4,000억 원)에 매각하는 거래를 완료하였습니다. 지난 2018. 9. 20. 발표한 본 인수건은 국내 기업이 해외 자동차부품회사를 인수한 초대형 계약으로 국·내외에서 크게 주목을 받은바 있습니다.
마그나 인터내셔널의 유압제어사업부문은 내연기관차와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에 모두 적용하는 선도적 기술을 바탕으로 전력 효율을 향상시키는 열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완성차업체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핵심 제품인 전동 냉각수 펌프, 브러시리스(brushless) DC 모터 기반의 전동 쿨링팬, 전동 트랜스미션오일 펌프 등은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의 핵심 부품으로 한온시스템의 향후 사업 계획 및 전략과도 일치하는 부분이었습니다.
법무법인 바른은 Global 및 Local 주식매매계약서 초안·수정·체결본 작성, 검토 및 협상, 외국환거래 및 공정거래 관련 자문, 이사회·주주총회 및 정관 변경 관련 이슈 자문, Closing Deliverable 준비 등의 자문 서비스를 시의적절하게 제공함으로써 본 인수건의 성공적인 종결(Closing)을 이뤄냈습니다. 법무법인 바른은 다수의 cross-border M&A를 성공적으로 자문하였습니다.